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0.09.07 (15:00 ~ 17:00) |
컴퓨터실(외부대관 불가) | 안나영 | 이미지 언어의 종류와 활용 오리엔테이션 ○활동 구성 및 진행방식 소개 - 교사 강의 및 자료 감상, 토의, 분석 실습 등 ○참여자 소개 - 이미지 해석의 다양성 살펴보기 : 사진 속 나만의 푼크툼(Punctum) 찾기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2 회차) 2020.09.14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이미지 언어의 종류와 활용 이미지 언어의 활용 ○우리 사회 이미지 기호의 종류와 활용 - 예시 광고 분석을 활용한 토론 ○이미지 언어 분석 실습 - 보도 사진을 활용한 기사문 다시쓰기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3 회차) 2020.09.21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이미지 언어의 종류와 활용 영상언어1 : 촬영 ○제작자의 시선을 대표하는 눈 ‘카메라’의 활용 - 주관을 담은 촬영법 사례 살펴보기 : 예시작품 속 줌, 아웃포커싱, 크로핑 등의 촬영기법 활용 사례 분석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4 회차) 2020.09.28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이미지 언어의 종류와 활용 영상언어2 : 편집 ○시간을 기록/분절/충돌시키는 편집법의 종류와 활용 의도 살펴보기 - 예시작품 감상 및 토의 진행 : 몽타주, 교차편집, 플래시백 등의 기법 활용 사례 분석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5 회차) 2020.10.05 (15:00 ~ 17:00) |
유튜브스튜디오(외부대관 불가) | 안나영 | 이미지로 기록한 역사: 영화 읽기 영화의 이해 ○한 시대 사회‧정치를 반영한 대중문화로서의 영화 기획 및 활용 이해 - 스크린 메모리 개념 살펴보기 : 영화가 활용한 시대별 이미지 분석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6 회차) 2020.10.12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이미지로 기록한 역사: 영화 읽기 장르 영화 이미지 분석1 : SF ○현실세계 속 문제의식을 발현하는 SF영화의 이미지 활용법 분석 - 원작 소설 VS 영화 분석 통해 SF영화 속 욕망의 실현 불/가능성 상상해보기 - 예시 작품 : 나는 전설이다(리처드매드슨 소설 VS 프란시스 로렌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필립K.딕 소설 VS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등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7 회차) 2020.10.19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이미지로 기록한 역사: 영화 읽기 장르 영화 이미지 분석2 : 멜로 ○과잉된 표현 기법들을 통해 개인 내면의 통증을 사회화하는 멜로 영화의 이미지 활용법 분석 - 예시작품 : 시대별 억압을 이미지화한 오마주 작품 분석 (천국이 허락한 모든 것(All That Heaven Allows, 1955), 파프롬헤븐(2002),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1974))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8 회차) 2020.10.26 (15:00 ~ 17:00) |
Webex 실시간 | 안나영 | ○ 영화 도슨트 되기 - 이미지 언어 활용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한 길잡이 실습 |
PC 또는 노트북, 활용 가능한 웹캠, 헤드셋(이어폰+마이크) |
문의하기 : 02-460-5250
20 명
2020.08.05~
2020.09.06
20,000원
추가비용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