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박진아 기자] 지난달 31일 금천50플러스센터(김미성 센터장)는 동행버스킹(이병도 대표)과 중장년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인생 이모작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장년층이 보다 풍요롭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장년층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을 위한 새로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여 소속감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도 포함된다. 이를 통해 금천구의 중장년 분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인생 이모작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411060812202.jpg

▲ 김미성 금천50플러스센터장(왼쪽)이 동행버스킹 이병도 대표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금천50플러스센터)

 

동행버스킹 이병도 대표는 “이 협약을 통해 중장년 분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금천50플러스센터 김미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업무적 연대가 아닌, 중장년 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그들이 꿈꾸는 이모작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동행버스킹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협력해 금천구의 중장년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금천50플러스센터와 동행버스킹의 협력이 더욱 깊어지길 바라며, 중장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50plus.or.kr/gch/index.do) 또는 전화(☎02-892-506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원문 https://m.ke100news.com/5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