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대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로 50+ 시험감독관 과정이 처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고용서비스전문기업인 케이잡스와 연계하여 선보인 본 과정, 신청자가 너무 많아 조기 마감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도 강동50플러스센터는 50+세대들이 선호하시고 활동할 만한 일자리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케이잡스의 경영전략기획 본부장님이신 최시우 강사님이 먼저 케이잡스 기관과 시험감독관 사업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해주셨습니다.
2000년부터 채용대행팀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한 시험감독관 업무, 비정기적으로 전국에서 발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렇게 시험감독관 인력pool을 모집하고 있다고 하셨구요. 과업발생시 대규모의 인원이 필요하며, 감독관을 모집하는
발송문자에 바로 신청을 하고 선정되는, 업무의 기본 진행 절차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지난 2년 간 코로나 시국에 대면 채용이 전체적으로 감소하여 건수가 많지 않았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다시 채용 시장에 활기가 넘쳐서 우리 수료생들에게도 많은 활동의 기회가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다음으로는 시험감독관의 필수 준수사항, 세부준수사항에 대해 자세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 주셨어요.
감독관 경험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처음 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진행된 사전 교육 현장이였구요,
매 과업마다 조금씩 세부사항들은 달라서, 현장에서 다시 교육 받으시고 진행하셔야겠지만 지금 이 열정이라면 충분할 것 같았어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어떤 상황에도 임의로 판단하거나 응대하지 말고 고사본부와 총괄담당자의 지시에 따르자' 였습니다.
시험과 같은 민감한 상황은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아주 높아서 모든 건 주최 기관에 맡기는 것이 통일되고 안전하다고 말입니다.
일생일대의 중요한 순간에 맞이한 응시생들에게 최대한 공정하고 통일성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책임감 있게 집중해서 과업을 수행하자는 핵심적인 말씀 잘 들었습니다.
그 밖의 복장이나 호칭, 수당, 보안 등에 대한 준수사항을 듣고 Q&A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교육 열심히 들으신 것처럼
실제 현장에 가셔서도 품위있는 시험감독관의 프로패셔널한 모습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