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강동아트센터
중장년층의 바쁜 일상, 강동아트센터에서 “쉼”을 갖자!
오늘을 살아가는 중장년층은 자녀들 지원, 부모님 돌봄, 직장업무의 압박 속에 변화하는 건강에 대한 위기감까지, 수많은 도전과 고민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은퇴’와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렇다면 ‘은퇴’와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준비’와 ‘계획’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사고와 새로운 시각을 가질 기회를 자주 가지는 것입니다. 중장년의 어깨를 짓누르는 긴장을 풀고, 잊혔던 삶의 열정을 다시 불태워 새로운 목적의식을 발견해야 건강한 ‘은퇴’와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술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강동아트센터는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여유를 되찾고 힐링과 영감을 주는 ‘쉼’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건강하고 멋진 ‘인생 2막’을 위한 ‘나만의 시간’과 ‘새로운 관점’을 강동아트센터의 공연, 전시, 교육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중장년의 정서적 안식처, 강동아트센터를 소개합니다.
▲ 강동아트센터전경 © 강동문화재단 제공
‘강동구 주민을 위한 Community Arts Center”인 강동아트센터는 완성도 높은 공연, 전
시, 교육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푸른 잔디와 제주석이 곱게 깔린 광장을 갖춘 강동아트센터는 자연공원과 문화공간이 경계 없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렇듯 예술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려진 강동아트센터는 의무와 책임의 압박으로 개인의 시간과 열정이 고갈된 중장년들에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자아를 재발견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입니다. 예술과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쉬고, 새로운 목표를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 강동아트센터입구 조형물(좌) 강동아트센터 중앙 잔디밭(우) ©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
▲ 강동아트센터전경 ©강동문화재단 제공
복합문화공간 아트랑
▲복합문화공간 아트랑 입구의 루이스웨인전 입간판(좌),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가족의 모습(우) ©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
강동아트센트 1층에서 3층까지 자리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아트랑에서는 8월 31일까지 ‘고양이를 그린 화가’ 루이스웨인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루이스 웨인은 사별한 사랑하는 아내가 고양이를 좋아했던 모습을 떠올리며 많은 고양이 그림을 그린 화가로, 영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따듯한 시선으로 담아낸 고양이의 다양한 모습들을 감상하며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복합문화공간 아트랑 입구의 루이스웨인전©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
전시문의: 02-440-0500/ www.gdfac.or.kr
대극장 한강/ 소극장 드림
강동아트 센터는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객석 수 850석 규모의 대극장 한강과 250석 규모의 소극장 드림에서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예정된 공연으로는 청소년 여름 음악회(2023.07.28.-07.29.), 캔들라이트 오케스트라 연주(2023.08.12), 디토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2023.08.18), 전석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는 <우리 동네 영화관>(2023.09.05), 유다빈밴드코서트(2023.09.28)등의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강동아트센터에서 여유롭고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공연은 일상에 지친 중장년층에게 활력과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공연정보: https://www.gdfac.or.kr/web/lay2/program/S1T204C211/show/list.do
▲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입구 ©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
▲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 내부(좌), 소극장 드림 내부(우) © 강동문화재단 제공
▲ 강동아트센터 로비 © 강동문화재단 제공
자연 속 휴식처
넓은 잔디 광장을 갖춘 강동아트 센터는 곳곳에 풍경을 감상하며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잔디 광장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면 고요하고 자연 속에서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많은 책임과 의무에 지친 중장년층에게 자연 속의 힐링 시간은 최고의 휴식이 될 것입니다.
▲ 강동아트센터 중앙 잔디밭 밤풍경 © 강동문화재단 제공
▲ 강동아트센터 2층 휴게공간 ©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
숨가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강동아트센터의 전시, 연극, 연주회, 무용 등 다양한 예술작품은 지친 마음과 정신을 치유하고 영감을 주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해주며,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자연을 즐기는 산책은 특별한 휴식이 될 것입니다. 은퇴와 은퇴 후 인생 2막의 계획과 고민으로 힘겨운 중장년에게 강동아트센터의 다양한 전시/예술과 아름다운 자연은 스스로를 들여다보는 성찰의 시간이 될 것이며 차분하고 균형 잡힌 시각을 고양할 것입니다.
돌아오는 주말, 강동아트센터에서 공연과 전시를 관람하고 천천히 산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강동아트센터 © 강동문화재단 제공
시민기자단 황은미 기자(i@eun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