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쇼핑은 어떤 경로에 의해서 이루어지나요?
장바구니를 들고 재래시장? 현대식 마트?
그것도 아니면 최첨단 배달 서비스를 자랑하는 *팡? **컬리?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SNS를 활용하는 방법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마케팅입니다.
'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 보다 많이 번다' 저자 권소영님이
금쪽 같은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셨네요. 짝짝짝~~~
공동구매 수익 창출 결코 쉽지만은 않다!
설득, 관리, 소통이 중요하다!
웃음 가득한 얼굴로 다소 무겁게 시작하였지만
우리가 누굽니까?
열정 가득 중장년 세대잖아요....
▣ 인스타그램의 수익화 종류
유형 - 체험단, 유료 협찬, 공동구매
무형 - 전자책, 교육 클래스, 외부강연
인스타그램 - 릴스 조회수, 기프트 수익
▣ 인스타그램의 수익화와 팔로워의 상관관계
유료 협찬은 팔로워에 따라 유료, 무료 협찬을 규정짓는 잣대가 아님
팔로워가 많다고 매출이 많지 않음
팔로워의 수가 절대적이지 않음
▣ 인스타 공구의 기본 토대(트랜드의 변화)
2년전 - 꾸준함, 소통
현재 - 콘텐츠, 꾸준함, 소통
▣ 나만의 콘텐츠 찾기(콘텐츠 설정하기)
1.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뭘까?
2. 나의 취미는 뭘까?
3. 내가 도전해보고 싶은 것은 뭘까?
4. 내가 좋아하는 것은 뭘까?
5.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은 뭐지?
▣ 콘텐츠의 큰 주제 및 작은 주제 정하기
1. 콘텐츠 카테고리
2. 타겟
3.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
4. 타겟이 원하는 것은?
5. 계정의 중 주제
콘텐츠에는 전문적인 내용을 인식 시키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전시킬 것 인지 명확한 계획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계정을 활용하는 공동구매는 재고를 쌓아둘 필요도 없으며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하게 콘텐츠를 업로드한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시작은 항상 두렵고 힘듭니다.
하지만 작은 시작과 경험이 모여 큰 삶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이 오늘 흘린 땀과 노력이
반짝 반짝 빛나는 내일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남은 7회차 강의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중장년사업지원단 인 지 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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