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f89b76-ed63-4732-b638-a33eeb56b2ae.jpg 

 

여러분의 쇼핑은 어떤 경로에 의해서 이루어지나요?

장바구니를 들고 재래시장?  현대식 마트?

그것도 아니면 최첨단 배달 서비스를 자랑하는 *팡? **컬리?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SNS를 활용하는 방법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마케팅입니다.


'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 보다 많이 번다' 저자 권소영님이

금쪽 같은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셨네요. 짝짝짝~~~


KakaoTalk_20240508_223017143.jpg

공동구매 수익 창출 결코 쉽지만은 않다!

설득, 관리, 소통이 중요하다!

웃음 가득한 얼굴로 다소 무겁게 시작하였지만

우리가 누굽니까?  

열정 가득 중장년 세대잖아요....


KakaoTalk_20240508_205509592_21.jpg

  인스타그램의 수익화 종류

   유형 - 체험단, 유료 협찬, 공동구매

   무형 - 전자책, 교육 클래스, 외부강연

   인스타그램 - 릴스 조회수, 기프트 수익


인스타그램의 수익화와 팔로워의 상관관계

   유료 협찬은 팔로워에 따라 유료, 무료 협찬을 규정짓는 잣대가 아님

   팔로워가 많다고 매출이 많지 않음

   팔로워의 수가 절대적이지 않음


인스타 공구의 기본 토대(트랜드의 변화)

   2년전 - 꾸준함, 소통

   현재  - 콘텐츠, 꾸준함, 소통


KakaoTalk_20240508_205509592_16.jpg
 

나만의 콘텐츠 찾기(콘텐츠 설정하기)

   1.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뭘까?

   2. 나의 취미는 뭘까?

   3. 내가 도전해보고 싶은 것은 뭘까?

   4. 내가 좋아하는 것은 뭘까?

   5.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은 뭐지?


콘텐츠의 큰 주제 및 작은 주제 정하기

   1. 콘텐츠 카테고리

   2. 타겟

   3.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

   4. 타겟이 원하는 것은?

   5. 계정의 중 주제


콘텐츠에는 전문적인 내용을 인식 시키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전시킬 것 인지 명확한 계획이 필요할 듯 합니다.

 

KakaoTalk_20240508_231946621.jpg
 

인스타그램 계정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계정을 활용하는 공동구매는 재고를 쌓아둘 필요도 없으며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하게 콘텐츠를 업로드한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시작은 항상 두렵고 힘듭니다.

하지만 작은 시작과 경험이 모여 큰 삶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이 오늘 흘린 땀과 노력이 

반짝 반짝 빛나는 내일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남은 7회차 강의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중장년사업지원단  인 지 민 >

 

#강동구청#서울시#50플러스#인스타#공동구매#은퇴설계#노후준비#직업역량#창업#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