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단 안내사항을 반드시 읽어 보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 본 교육과정은 직업역량 강화교육으로 개강일에 '취업컨설팅 신청서' 를 배부하며, 교육기간 중 직업상담사(컨설턴트)의 멘토링이 1회 이상 진행될 예정입니다.
- 4월 2일(화) 이후 우선 승인요건 및 우대요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수강승인’ 문자 발송됩니다.
- 수강신청기간이 지났음에도 마이페이지에 ‘승인대기’인 경우 ‘대기자’입니다(별도의 문자발송 없으며, 본인이 마이페이지에서 상태 확인 가능).
- 취소자 발생시, 순차적으로 대기자에게 개별 연락드립니다.
- (교육 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 프리랜서 등 일활동 시작시 고용보험 가입 증명, 사업자등록증, 소득증명 등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내사항
1. 수강신청
-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명의 (실명)회원가입 후 진행하셔야 하며, 대리신청 시 즉시 취소 처리됩니다.
- 타인 대리 신청을 취소한 후 본인 재신청 시, 재신청 시점으로 접수 순번이 적용됩니다.
- 이전 수강 이력상 무단결석 또는 미수료자는 우선 승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집상황(대기자 정원초과)에 따라 접수 기간보다 조기 마감 또는 접수일정 연기, 폐강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업시간이 겹치는 과정을 동시에 수강신청 또는 수업참여 할 수 없습니다.
2. 수강확정
- 본 강의는 ‘유료승인’ 과정으로 수강신청 후 마이페이지에 ‘승인대기’ 상태로 표시됩니다.
- 공지된 접수 기간 종료 후, 우선승인 요건과 우대사항 확인 후 선착순 승인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여러개의 강좌를 신청한 경우, 고른 기회 제공을 위해 1개의 과정만 승인합니다.
- 유료과정의 경우, ‘수강승인’ 문자를 받으신 후 24시간 이내 마이페이지에서 수강료 결제까지 마쳐야만 최종 ‘신청완료’ 및 수강 확정됩니다.(24시간 경과 시 무통장 입금계좌 소멸)
- 수강승인에 따른 결제 알림 문자를 수신했음에도 수강료 지연 결제 시 다음 대기자를 위해 자동 취소됩니다.
- 결제 독촉 문자와 전화에도 수강료 결제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자동취소(미승인) 처리되며, 이로 인해 동일 강좌를 재 수강신청하더라도 승인이 제한됩니다.
※ 우선승인요건: 장년세대(40~64세), 강동구민(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취창업 희망자, 신규자 등
※ 우대요건: 각 강좌별 우대자격요건(예시: 기본과정 이수자, 자격증 소지자 등)
3. 대기자(정원 이후 순번이거나 우선 승인 대상이 아닌 경우)
- 정원을 초과하여 신청한 경우, ‘대기자’로 등록됩니다.(인기 강의의 경우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수 있음)
- 수강신청기간이 지났음에도 마이페이지에 ‘승인대기’인 경우 ‘대기자’입니다.
- 대기자임을 알리는 별도의 문자 또는 전화 연락을 드리지 않으며(본인이 마이페이지에서 상태 확인 가능), 취소자 발생 시에만 개별 전화 연락드립니다.
- 대기자가 정원의 2배 이상 누적된 경우, 수강신청 기간 중이라도 대기자 등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신청 마감)
- 취소자 발생에 따른 대기자 연락 등 중요 공지 사항은 전화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02-3425-**** / 02-482-5060 번호를 차단하면 문자, 전화연락을 받을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회 이상 연락 불능 시 다음 대기자에게 기회 부여)
4. 수강료 결제, 면제, 환불, 교재비·재료비 등
- (결제) 이미 개강하여 수업진행이 경과한 과정을 등록한 경우라도 수강료 전액을 결제해야 합니다.(대기자 포함)
- (환불) 본인의 수업 참석 여부 및 수업 시작시간 기준이 아닌 수업날짜 기준 공제에 따른 센터 환불기준 적용(개강 전일 11:59 까지 취소 신청한 경우에만 전액환불 가능) / 수업일수 50% 경과 시 환불액은 없습니다.(본인의 수업 참여 여부와 환불액은 관계없음) / 환불은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한 경우에만 처리됩니다.(전화 또는 구두 문의로 처리 불가) / 1차시만 진행하는 강의의 수업 당일(날짜 기준) 취소는 환불액이 없습니다.
- (면제) 면제(감면) 신청은 연 2회에 한하며, 신청 시 수강신청자와 면제(감면) 증빙서류 상 이름이 일치해야만 적용 가능합니다.(예명, 가명, 필명 사용 불가) 수업에 한 번도 출석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강신청 시 이미 면제 신청을 사용했으므로 면제 횟수는 차감됩니다. https://50plus.or.kr/gdc/detail.do?id=12708752 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gdc@50center.or.kr 로 면제서류와 함께 이메일 제출
- (교재비·재료비 등) 수강료 외 교재비, 복사비, 재료비, 대여비 등은 수강생 명단에 근거하여 선구입 또는 제작 준비하므로, 개강 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환불이 불가하며, 강의 첫날 강사님께 직접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자격증 발급비용 납부 방법은 수업 진행 중 강사가 별도 안내)
5. 수강취소 및 교육참석
- 신청 후 수강이 불가해진 경우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처리하셔야 합니다.(취소를 안 할 경우 무단결석 미수료자로 분류됨)
- 개강 직전 또는 개강 초기 취소할 경우, 대기가가 있음에도 공석으로 남겨둘 수 밖에 없으므로 신중한 신청과 수강 매너 준수 부탁드립니다.
- 수강 권한 임의 양도(대리 출석) 시, 또는 수강신청 없이 청강 시(지인 임의 동행 참석 등) 즉시 수강취소 및 퇴실 조치하며, 차후 재 신청 시 승인하지 않습니다.
- 수업 직전 취소, 무단결석 및 미수료자는 타 강좌 수강신청에 제한됩니다. 단, 취업으로 인한 중도 취소자의 경우 소명서류 제출 시 수강제한이 해제됩니다. 이 경우 고용보험 가입 사실, 취업처, 하는 일 등을 센터 측에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 환경보호 일환으로 종이 형태의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배포하지 않습니다.(홈페이지에 오티 내용 공개 중)
- 강사님의 PPT 자료는 개별적으로 공유해 드리지 않습니다.(필기나 메모 활용, 또는 강사에게 사전 동의를 구한 후 해당 페이지를 사진으로 저장 활용)
- 강사님의 개인 연락처는 개인정보이므로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본 센터는 환경보호를 위해 1회용 종이컵을 비치하지 않으니, 수업 참여 시 개인 물컵 또는 텀블러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수업 시작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하며, 수업 종료 후 10분 내 퇴실하셔야 합니다. 수업 시간 외 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유료 대관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 차량 주차 불가하며,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암사역 2번 출구 도보 2분)
-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센터 이용 및 수업 중 마스크 착용 권고드립니다.
- 센터 내 깨끗한 환경 유지 및 위생을 위해 음식물 섭취를 금하고 있습니다.
- 센터 운영 기록·관리에 활용(각종 홍보 매체 활용)할 수업장면을 촬영할 예정이오니 협조 바랍니다.(수강신청 시 동의완료 사항)
- 출석체크는 각 강의실 입구에 비치된 출석부에 수업 당일 본인의 이름을 정자(사인 X)로 직접 적습니다.(기재 안한 경우 결석 처리하며, 차후 출석인정 불가)
- 지각, 조퇴 3회 누적 시 결석 1회 처리하며, 수업시간의 1/2 시간 이상 참석 후에만 인정됩니다.(수업 시간의 1/2이하 참석 후 지각, 조퇴 시 결석 처리)
- 교육 종류 후 수강생 간 교류 및 성장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결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간 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 생애 설계(일, 활동, 관계, 재무 등)와 취업 컨설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 신청 / 상담센터 T. 02-486-5060 )
6. 일자리 연계
- 교육 종료 후 이루어지는 모든 후속 활동은 개인의 선택사항이며, 해당 업체 또는 기관의 선발 기준과 절차에 따릅니다.
- 일자리의 특성에 따라 업체나 기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보수교육 또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격취득, 협회 회원가입 등을 권유할 수 있으며, 이때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일자리 연계 과정 및 전문기관 협력 과정은 수강 신청 명단(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해당기관에 공유하게 됩니다.(사유: 수료증 및 자격증 발급, 일자리 연계 등) 이에 동의하는 분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4.04.16 (13:00 ~ 16:00) |
강의실 402호 | 지승배 | 1. 시니어 산업의 이해 - 시니어(실버)산업이란? - 병원동행 서비스란? - 병원동행 매니저란? - 병원동행 매니저의 업무 2. 플랫폼 사용 및 서비스 수행 매뉴얼 - 위드메이트 온라인 플랫폼이란? - 실시간 서비스 요청 현황 확인 및 매칭 요청 방법 - 메이트 마이페이지 소개 - 서비스 진행 상황 업데이트 방법 - 서비스 리포트 작성 방법과 Tip 소개 - 메이트 필수 역량 - 일반행동 지침 - 서비스 진행 도중 발생 가능한 기타 위기 상황 대응 지침 - 환자를 접선하고 이동하는 상황의 공통 매뉴얼 - 의료시설 내에서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황의 공통 매뉴얼 3. 프리랜서 활동 지원서 작성 |
필기도구, 개인 물컵 |
문의하기 : 02-3425-9361
15 명
2024.03.27~
2024.04.02
5,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