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단 안내사항을 반드시 읽어 보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 6월 28일(금)이후우선 승인요건 및 우대요건에 따라 순차적으로‘수강승인’문자 발송됩니다.
-수강신청기간이 지났음에도 마이페이지에‘승인대기’인 경우‘대기자’입니다.
-대기자임을 알리는 별도의 문자 또는 전화 연락을 드리지 않으며(본인이 마이페이지에서 상태 확인 가능),취소자 발생 시에만 개별 전화 연락드립니다.
※ 안내사항
1. 수강신청
-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명의 (실명)회원가입 후 진행하셔야 하며, 대리신청 시 즉시 취소 처리됩니다.
- 타인 대리 신청을 취소한 후 본인 재신청 시, 재신청 시점으로 접수 순번이 적용됩니다.
- 이전 수강 이력상 무단결석 또는 미수료자는 우선 승인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집상황에 따라 조기 접수마감 또는 접수일정 연기, 폐강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강확정
- 공지된 접수 기간 종료 후, 우선승인 요건과 우대사항 확인 후 선착순 승인 처리하고 있습니다.
- 접수자가 많은 경우 고른 기회 제공을 위해 1개의 과정만 승인될 수 있습니다.
※ 우선승인요건: 50+세대, 강동구민(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신규자 등
3. 대기자(정원 이후 순번이거나 우선 승인 대상이 아닌 경우)
- 정원을 초과하여 신청한 경우, ‘대기자’로 등록됩니다.(인기 강의의 경우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수 있음)
- 수강신청기간이 지났음에도 마이페이지에 ‘승인대기’인 경우 ‘대기자’입니다.
- 대기자임을 알리는 별도의 문자 또는 전화 연락을 드리지 않으며(본인이 마이페이지에서 상태 확인 가능), 취소자 발생 시에만 개별 전화 연락드립니다.
- 대기자가 정원의 2배 이상 누적된 경우, 수강신청 기간 중이라도 대기자 등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신청 마감)
- 취소자 발생에 따른 대기자 연락 등 중요 공지 사항은 전화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02-3425-**** / 02-482-5060 번호를 차단하면 연락을 받을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통화 불능 시 다음 대기자에게 기회 부여)
4. 교재비·재료비 등
- (교재비·재료비 등) 수강료 외 교재비, 복사비, 재료비, 대여비 등은 수강생 명단에 근거하여 선구입 준비하므로, 개강 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환불이 불가하며, 강좌에 따라 사전 납부 또는 강의 첫날 강사님께 직접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5. 수강취소 및 교육참석
- 신청 후 수강이 불가해진 경우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처리하셔야 합니다.(취소를 안 할 경우 무단결석 미수료자로 분류됨)
- 개강 직전 또는 개강 초기 취소할 경우, 대기가가 있음에도 공석으로 남겨둘 수 밖에 없으므로 신중한 신청과 수강 매너 준수 부탁드립니다.
- 수강 권한 임의 양도(대리 출석) 시, 또는 수강신청 없이 청강 시(지인 임의 동행 참석 등) 즉시 수강취소 및 퇴실 조치하며, 차후 재 신청 시 승인하지 않습니다.
- 수업 직전 취소, 무단결석 및 미수료자는 타 강좌 수강신청에 제한됩니다. 단, 취업으로 인한 중도 취소자의 경우 소명서류 제출 시 수강제한이 해제됩니다. 이 경우 고용보험 가입 사실, 취업처, 하는 일 등을 센터 측에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 환경보호 일환으로 종이 형태의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배포하지 않습니다.(홈페이지에 오티 내용 공개 중)
- 강사님의 PPT 자료는 개별적으로 공유해 드리지 않습니다.(필기나 메모 활용, 또는 강사에게 사전 동의를 구한 후 해당 페이지를 사진으로 저장 활용)
- 강사님의 개인 연락처는 개인정보이므로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본 센터는 환경보호를 위해 1회용 종이컵을 비치하지 않으니, 수업 참여 시 개인 물컵 또는 텀블러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수업 시작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하며, 수업 종료 후 10분 내 퇴실하셔야 합니다. 수업 시간 외 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유료 대관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 차량 주차 불가하며,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암사역 2번 출구 도보 2분)
-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센터 이용 및 수업 중 마스크 착용 권고드립니다.
- 센터 내 깨끗한 환경 유지 및 위생을 위해 음식물 섭취를 금하고 있습니다.
- 센터 운영 기록·관리에 활용(각종 홍보 매체 활용)할 수업장면을 촬영할 예정이오니 협조 바랍니다.(수강신청 시 동의완료 사항)
- 출석체크는 각 강의실 입구에 비치된 출석부에 수업 당일 본인의 이름을 정자(사인 X)로 직접 적습니다.(기재 안한 경우 결석 처리하며, 차후 출석인정 불가)
- 지각, 조퇴 3회 누적 시 결석 1회 처리하며, 수업시간의 1/2 시간 이상 참석 후에만 인정됩니다.(수업 시간의 1/2이하 참석 후 지각, 조퇴 시 결석 처리)
- 교육 종류 후 수강생 간 교류 및 성장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결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간 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 생애 설계(일, 활동, 관계, 재무 등)와 취업 컨설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 신청 / 상담센터 T. 02-486-5060 )
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4.07.02 (10:00 ~ 12:00) |
강의실 402호 | 이민선 | ■ 강사 실무교육 1회차 - 오리엔테이션 - 강의대상(학습자)이해하기 - 강사가 가져야 할 기본자세 - 피교육자와 소통 및 교육 진행법 |
스마트폰, 필기도구, 개인컵 |
(2 회차) 2024.07.09 (10:00 ~ 12:00) |
강의실 402호 | 이민선 | ■ 강사 실무교육 2회차 - 첫 인상 결정요인 - 시각적 요소 표정과 시선 - 호감을 높이는 시각언어 - 불쾌감을 주는 시각 언어 - 신뢰있는 전달을 위한 음성언어 - 전달력을 높이는 4가지 강조법 |
스마트폰, 필기도구, 개인컵 |
(3 회차) 2024.07.16 (10:00 ~ 12:00) |
강의실 402호 | 이민선 | ■ 강사 실무교육 3회차 - 기초 발음 연습(이중모음) - 3분 스피치 촬영을 통해서 자기 이해도 높이기 - 강의 필수사항 체크 - 4차시 강의 시연을 위한 강의 교안(PPT) 수정 |
스마트폰, 필기도구, 개인컵 |
(4 회차) 2024.07.23 (10:00 ~ 12:00) |
강의실 402호 | 이민선 | ■ 강사 실무교육 4회차 - 수강생들의 강의시연, 촬영 후 피드백 |
스마트폰, 필기도구, 개인컵 |
문의하기 : 02-3425-9365
10 명
2024.06.27~
2024.06.28
0원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