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악50플러스센터-㈜생활연구소, 중장년 일활동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생활연구소_MOU(수정)1.png

 

관악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민석)202549()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와 중장년층 전문인력 양성과 일활동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관악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취업-현장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실질적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악50플러스센터에서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생활연구소를 통해 중장년층이 실제 일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것이다. 특히 가사 매니저를 비롯해 입주이사, 에어컨 청소, 시니어 돌봄 등 다양한 직무 분야가 포함된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중장년 세대는 정규직보다는 유연한 파트타임 근무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매니저 역할은 매우 적합한 형태라며, “매니저 보호 원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활동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석 센터장은 교육의 범위를 넓혀 다양한 중장년 대상 과정 운영을 통해 생활연구소와의 연계를 지속 확대하겠다, “앞으로의 실질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실무 협의를 통해 신규 직무 개발과 참여자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기반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