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50플러스센터와 성북구가족센터, 중장년층과 가족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년 12월 3일, 성북50플러스센터와 성북구가족센터는 오늘 중장년층과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장년 세대의 인생 설계 지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가족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협력 사업 운영과 정보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성북50플러스센터는 지역사회 내 중장년층의 재사회화와 여가활동을 돕기 위한 인생설계사업과, 경력 전환 및 새로운 직업 기회를 제공하는 일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중장년층이 활력 있고 안정된 인생 후반기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성북구가족센터는 가족 구성원의 건강한 관계 형성과 복지 증진을 위해 가족 상담 및 교육,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의 행복과 안정된 생활을 돕고 있습니다.
성북50플러스센터 김일권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년층과 가족 구성원이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성북구가족센터 천현진 사무국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성북구 내 중장년층과 가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가 기대되며, 이를 통한 지역사회 내 중장년의 건강한 인생설계와 유기적인 협력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전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