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컬러링북클럽' 의 최경희입니다.
서울시 50플러스 재단의 지원으로 2022년 5월부터 중부50플러스 센터 내 프로젝트 사업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를 위한 차별화된 내용의 컬러링북의 컨텐츠 제작과 데이케이 센터에서의 강의, 수강생들과의 작품 전시회 등을 준비중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순수미술을 전공한 작가와 전공을 했지만 다른 직업을 이어온 디자이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취미에서 시작했지만 전시회를 열고 활발히 작업을 하는 분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12명의 팀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제작중인 컬러링북의 주제는 ‘산책’으로 참여인원들이 각자의 작품을 제작중입니다.
총 20~25점의 작품이 모여 책 한권의 분량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기존에 예상했던 월별 추진계획들은 수정사항 없이 모두 하나씩 실행되고 있으며
7월에는 첫 제본, 편집회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10월까지 '시니어를 위한 컬러링북클럽' 프로젝트가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 및 사회적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림을 선택하고 어울리는 색칠도구를 고민하며 어르신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 손 근육 (대근육과 소근육의 사용) 과 인지능력(그림과 관련된 추억 말하기)을 향상시킬 수 있어 신체근육의 퇴화를 방지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한 장의 그림을 완성시켜보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함께 그림을 그리며 시간을 보내고 공동작품을 만들기도 하며 소속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시니어 세대의 외로움이나 우울감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작품을 이용해 연하장이나 핸드폰 케이스 등 고유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 시니어를 위한 ‘생활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예술적 경험을 통해 삶을 보다 풍성하게 향유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컬러링북의 시리즈 제작을 향해 한 발씩 나아가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전체댓글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