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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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차) 2025.01.06 (14:00 ~ 16:00) |
온라인 줌 | 서초50플러스센터 | •일의기본자세및긍정적마인드확립 : 변화하고있는시니어서비스트렌드이해하기 : 고객과의긍정적감정혐성의중요성 : 원활한소통을막는3가지요인인지 관점차이/ 인지적구두쇠/ 모호함의선호 •차별화된상담을위한전략체득 : 음성연출_ 상담품질의82%영향력을미치는요인 : 공감표현_ 상담시경청과적극성을전달하는요인 : 언어표현_ 정중함과설득력을 높이는표현법 지시형/ Yes+But / 왜냐하면 |
필기도구 |
(2 회차) 2025.01.07 (14:00 ~ 16:00) |
온라인 줌 | 서초50플러스센터 | •불만고객유형별응대방법 :불만고객유형및유형별특징 상급자통화요구/ 폭언(욕설/협박)/ 반복적통화 : 유형별추천화법/ 주의화법 • ‘회복탄력성’이론을활용한감정관리 : 현재나의스트레스지수진단 : 스트레스관리에도움되는‘회복탄력성’을높이는힘 감정스위치활용/ 내면심리강화활동 |
필기도구 |
(3 회차) 2025.01.08 (14:00 ~ 16:00) |
온라인 줌 | 서초50플러스센터 | 노인의 인권 1) 노인의 이해 2) 노인 차별 원인 및 사례 3) 노인의 권리와 책임 노인의 이해와 소통 기술 1) 노년기의 심리적, 신체적 변화 이해 2) 노인과의 갈등 상황 대처법 3) 인식 개선 및 정보 제공 4) 세대 간 소통과 화합 |
필기도구 |
(4 회차) 2025.01.09 (14:00 ~ 16:00) |
온라인 줌 | 서초50플러스센터 | 매니저로서 알아야 할 노인 안전과 응급 조치 1) 노인의 건강과 복지 2) 낙상 및 사고 예방 요령 3) 응급 연락망 구축 방법 매니저의 역할과 전문성 이해 1) 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윤리 2) 시니어라운지 매니저 업무 안내 |
필기도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