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을 위한 선배시민 일활동설명회 개최
성동50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2월 10일 "선배시민 일활동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일활동설명회는 성동50플러스센터 이용자 욕구조사에서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던, 성동구 50+세대의 일활동프로그램, 사회공헌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로 현장에서 궁금증 해결을 도와드리는 상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성동50플러스센터 메인홀을 가득 메우신 100여 분의 참석자 분들의 일활동 참여 열기에 직원들이 자리를 안내하며 행사의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4월 문을 연 이래로 이용자 분들과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는 센터소개영상을 시청한 후,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정아 센터장님의 개회사와 바쁜 구정활동 중에도 참여자 분들과 만나고자 한걸음에 달려오신 50+당사자 세대이신 정원오 성동구청장님의 인사로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중장년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며, 새로운 커리어 탐색의 기회도 제공하는 보람일자리, (사)희망도레미에서 신중년사회공헌활동사업을, 성동구 협치의제 사업으로 진행하는 '중장년 마을강사 파견사업', (사)피치마켓에서 시니어금융교육강사,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강사 및 봉사자모집, 센터내 취업준비교실 등 교육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각 사업 설명회 이후 사업마다 준비한 상담부스를 통해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당일 나누지 못한 이야기는 개별상담 예약으로 심층상담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성동50플러스센터는 50+세대의 사회참여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