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9일(수)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장성호)와 ㈜위드메이트(대표 지승배)의 업무협약식이 서대문50플러스센터 내 강의실1에서 열렸습니다. (주)위드메이트는 온라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며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위해 일하는 기업입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위드메이트와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동행 활동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50플러스 학습자를 위한 일자리 연계 시스템 지원 그리고 다양한 홍보 협력 활동 등을 함께하게 됩니다.
장성호 서대문50플러스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축적한 역량을 공유해 50+세대의 사회공헌활동이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서비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지승배 ㈜위드메이트 대표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함께 병원 동행 활동가 양성에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교육 및 병원 동행 플랫폼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를 갖춘 전문 돌봄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2021년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위드메이트와 함께하는 병원 동행 활동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업을 이수한 50플러스 학습자가 현장에서 병원동행 활동가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병원 동행 활동가 양성 과정 프로그램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 접수 중입니다.
글 사진 김학재 서대문50플러스센터 교육사업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