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센터 컨설턴트가 고른 9월 둘째 주 일자리 정보입니다
현재(09월 14일) 구인중인 다양한 곳의 정보들 중에서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가 고른 몇 가지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상담실에서는 직업 상담외 50+세대를 위한 재무, 사회관계 등 다양한 방면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상담실 직통문의 : 070-5220-3879(운영시간 평일 10:00~18:00)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pick#
홀서빙원은 단순노무직이므로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서 일자리 구하는 데 있어서 접근하기가 편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는 힘들고, 어느 정도 자기 시간을 갖기를 원하시는 신체 건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밝은 미소와 친절한 마인드로 매장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pick#
냉난방 관련 설비조작원은 냉난방 시스템 혹은 공조시스템을 건물 혹은 공장 내에 설치·유지· 보수하고, 진단·수리합니다. 냉난방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장비를 이동한 후 연료 및 냉각수 공급라인을 설치하고, 공기 덕트와 통로, 펌프, 그 외 다른 부품을 설치합니다. 각종 배선을 연결하고 올바르게 작동되는가를 검사합니다.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측정계량기, 냉각라인과 공기 덕트를 연결합니다. 또한 전압계, 온도계, 압력계와 기타 시험 장비 등을 이용하여 공기의 흐름, 냉매의 압력, 전기회로, 버너, 그 외 다른 부품을 검사합니다. 자격증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 경력이 있으신 5060세대가 지원하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pick#
베이비시터는 육아 도우미의 성격을 지닌 여성 신중년에게 비교적 적합한 업종이며, 현재의 사회적 현상에서 육아에 도움이 필요한 젊은 맞벌이 가정에 출퇴근하며 육아의 경험과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유시간 활용과 약간의 경제적 수입을 추구할 수 있는 직종으로써,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직업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단순 육아도우미가 아닌, 영어, 음악, 미술, 체육 등 을 가미한 특화된 육아도우미로서 시간당 5~6만원의 특별베이비시터 시장이 형성 중에 있습니다.
|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pick#
시설관리실장은 호텔 내 전기 관련 시설물을 점검하고, 감시하며, 시설팀의 조직 관리를 통하여 전기 관련 업무 전체에 대하여 원활한 업무가 진행되도록 관리 책임을 담당합니다. 본 시설 관리 실장의 구인 경우 상당한 경력과 전문 자격을 요구하여 진입이 쉽지는 아니하나, 50대 중후반의 신중년 계층을 희망하는 구인 공고인바 자격요건이 되는 신체 건강한 신중년의 경우 적극 도전하면 재취업의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고려됩니다.
|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pick#
조리사는 음식 조리 외에 조리 재료의 선정·구입·검수, 요리 재료의 손질 및 보관, 조리시설과 기구의 위생 관리 등을 합니다.
조리사는 전문 분야에 따라 한식 조리사, 양식 조리사, 중식 조리사, 일식 조리사, 복어 조리사 등으로 구분됩니다.
병원조리사는 병원의 환자를 위해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표에 따라 환자식과 치료식으로 구분하여 적절한 조리 법에 따라 음식을 만듭니다. 경제성장과 함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외식 빈도도 증가하여 왔으며, 또한 고령화, 1인 가구 및 혼밥족의 증가, 맞벌이 가정의 증가 등으로 외식시장은 급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음식문화의 확산으로 전문 조리사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