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서대문50플러스센터 커뮤니티 플래너!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속닥속닥 세미나 : 수다로 만나는 모더레이터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강사는? 이수빈 서대문50플러스센터 센터장과 지난 한 해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학습지원단으로 활동 해주신 전성자 선생님
첫 시간은 <집합적 의사 결정에서 모더레이터의 역할>을 주제로 시작했습니다. 모더레이터의 어원부터 탄생까지 심도있게 다루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더레이터는 선생님도 아니고, 지도자도 아니고, 엔터테이너도 아니다. 참여자와 구성원이 심도있게 일 하고, 보람과 즐거움을 찾도록 돕는 기술이다"
모더레이터의 역할을 끝으로 첫 번째 시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학습지원단으로 활동하셨던 전성자 선생님의 생생한 현장 경험담부터 꿀팁까지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지원서 작성 방법부터 면접 준비까지 자신의 꿀팁을 아낌없이 공유해주셨어요.
전성자 선생님은 특히 이 능력을 강조하셨습니다! "학습지원단은 유연한 사고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학습지원단을 통해 수업의 질이 좌지우지 될 수 있기에, 모더레이터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다는 점을 일깨워주셨어요.
알찬 두 번째 시간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속닥속닥 세미나에 참석한 커뮤니티 플래너들의 생생 후기!
▽▽▽ "오늘의 수업을 통해 모더레이터의 역할과 비전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보람일자리 학습지원단 지원 시 자신감 있게 지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더레이터에 대해 학문적으로 접근하는 강의에 감동했습니다. 전성자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에도 감사함을 전합니다. 앞으로 서대문센터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습니다."
"퇴직 후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을 두던 차에 커뮤니티 플래너로 활동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또 커뮤니티 플래너만을 위해 따로 교육까지 준비해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2019년 모더레이터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 서대문50플러센터의 커뮤니티 플래너 선생님들.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