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남부캠퍼스 공유사무실 기업홍보 및 재능나눔의 날 ‘힘이나’(힘나로 이어지는 나눔데이) 행사가,
5월21일(화요일) 남부캠퍼스 1층 북카페와 현관 앞에서 열렸다.
남부캠퍼스 공유사무실 ‘힘나’의 21개의 입주기업들 명패가 행사의 시작을 맞이했다.
‘힘이나’는 사업콘텐츠 홍보와 재능나눔을 통해 상호 성장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평소 캠퍼스를 이용하는 수강생들과 지역 주민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업 홍보기회를 제공했다.
입주기업의 다양한 아이템과 재능을 직접 체험하고 새로운 네트워킹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1부 강연
먼저 1부에서는 ‘돌이킬 수 없는 길, 마약’(머스큘로이드 김경인 대표, 약학박사)이란 주제의 재능기부 강연이 있었다.
요즘 한국 사회의 이슈로 전 국민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마약 중독의 사례와 폐해에 대한 강연을 들으면서 참여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중독을 일으키는 식물(양귀비, 아편, 몰핀, 헤로인코데인, 펜타닐)과 마약의 종류 그리고 우리 몸에서 일으키는 작용과 부작용 등에 대해 들으며, 그 위험과 심각함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다.
뇌세포를 파괴하여 정신질환을 일으키는 물질인 마약은 단 한 번에 중독되고, 돌이킬 수 없다는 강사의 마지막 멘트가 강한 인상을 주었다.
#2부 홍보와 체험
2부에서는 1층 현관과 북카페에서 기업 홍보와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현관의 홍보 부스에는 진로적성 진단 컨설팅(심온 사회적 협동조합)에서 프레이저 진로적성 진단 체험의 컨설팅이,
동물행동실험 홍보 부스(머스큘로이드)에는 실험동물 행동 측정장비 전시 및 소개가,
건강검진 케어 컨설팅 부스(씨에스네트워크)에서는 건강검진 케어 플랫폼을 통해 남은 인생을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체크 할 수 있었다.
미용관련업 창업 컨설팅 부스에는(더치스토어) 큰 자본 없이 사업을 계획하고, 창업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이 열려 참여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커피향이 은은한 1층 카페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는 단연 참여자의 흥미와 관심이 모였다.
치매예방 예술케어 체험부스에서는 그림을 통해 생각과 기억을 유추해내고 치매를 조기 진단하고 예방하는 체험이 참가자의 관심을 유발했다.
과학실험 체험부스에서는 편광필름빛튑아트, 지질스템프 에코백 제작을 통해 만족감을 주고 즐거움을 갖게 했다.
함박웃음을 지으며 어깨에 에코백을 둘러메고 총총히 부스를 떠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흐뭇했다.
아로마여행 체험 이벤트 부스에서는 페퍼민트, 레몬, 정수물을 이용해서 아로마 구강청결 스프레이를 만들고,
여러 종류의 오일 향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코코넛오일에 넣고 만드는 향수 만들기 체험도 이루어졌다.
또한 ‘스페이스와함께’한 탈취제 제작 체험부스에서는 장마철 대비 친환경 탈취제 만들기를 해서 삼삼오오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공간정리와 활용팁을 함께 알려주는 체험은 남성 참가자의 관심과 호응을 받기도 했다.
각각의 체험들이 주는 신기함과 소소한 기쁨이 참가자들의 표정에 드러나며 행사의 의미를 더하여 준 ‘힘이나’ 행사를 통해
남부캠퍼스에 입주한 기업을 알리고, 입주기업의 재능나눔 행사를 통하여 시민과 기업의 상호 교류 및 네트워킹이 이루어져
상생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아이템과 재능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여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행사가 열리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