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2.09.05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나도 시를 쓸 수 있을까] 시에 대한 전체적 개괄을 통해 시를 보다 가깝고 쉬운 대상으로 근접할 수 있도록 이해시킴 |
노트, 필기도구 |
(2 회차) 2022.09.19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한자 詩의 해석을 통한 방법론 접근] 한자 詩에 들어있는 기능 즉, 분위기, 관찰, 성찰, 묘사, 상상 등의 방법론을 이해시킴 |
노트, 필기도구 |
(3 회차) 2022.09.26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인칭은유심상법] 사물이나 사건을 사람으로 놓고 시를 1인칭 나, 2인칭 너, 당신, 3인칭 그, 그녀로 시를 쓰는 방벙 |
노트, 필기도구 |
(4 회차) 2022.10.17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성찰심상법] 사물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 방법 |
노트, 필기도구 |
(5 회차) 2022.10.24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묘사심상법] 시는 말을 통한 창출이므로 말놀이를 통해 재미있는 시를 쓸 수 있도록 접근하는 방법 |
노트, 필기도구 |
(6 회차) 2022.10.31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관찰심상법] 시는 보는 만큼 쓰는 것이므로 어떻게 사물을 관찰하느냐에 따라 시의 깊이가 심오해질 수 있음을 이해시킴 |
노트, 필기도구 |
(7 회차) 2022.11.07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상상심상법] 인간이 가장 큰 능력은 상상이다. 시에 있어 상상심상법은 미래로 가는 지향점이고 문학이라는 특수성을 증명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
노트, 필기도구 |
(8 회차) 2022.11.14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어조란 무엇인가] 어조란, 문학에 있어 사용되는 말투다. 말투가 단조로우면 시가 매우 단조로워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하게 만드는 바, 어조의 다양성을 통하여 시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
노트, 필기도구 |
(9 회차) 2022.11.21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인유와 패러니] 인유, 즉 용비어천가나 훈민정음, 황진이나 서화담 등 고전 속의 내용이나 인물을 끌어다가 현대시에 비유하는 방법과 패러디, 남의 시나 일반적인 사회현상을 패로디하여 시를 재미있게 만드는 방법을 공부한다. |
노트, 필기도구 |
(10 회차) 2022.11.28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비유법이란 무엇인가? 1] 직유, 은유, 의인, 활유 등에 대하여 |
노트, 필기도구 |
(11 회차) 2022.12.05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비유법이란 무엇인가? 2] 활유법, 제유법, 과장법 등에 대하여 |
노트, 필기도구 |
(12 회차) 2022.12.12 (18:30 ~ 20:30) |
4층 열림터 | 김순진 | [신춘문예시 공부하기] 신춘문예에 당선한 시를 공부하면 내 시의 완성도 및 어디쯤 와 있는가를 되돌아봄 |
노트, 필기도구 |
문의하기 : 070-4129-7481
20 명
2022.08.17~
2022.09.05
48,000원
교재비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