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새해 계획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 서대문50플러스센터, 1학기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25개 개설
서대문50플러스센터가 은퇴 이후 새로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인생 설계와 일·활동, 당사자지원 교육 프로그램 25개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〇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엄영수)가 2023년 1학기(1월~3월) 신규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장년심리지원특강_당신의 마음 안녕하십니까 ①, ②>, <함께하는 학교_사박사박 겨울눈 산책>, <반찬이 필요 없는, 제철 솥밥> 등 총 25개 강좌를 개설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순차적으로 개강하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1학기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3개, 오프라인 22개 총 25개 강좌로 구성되었다.
〇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년 심리지원 특강_당신의 마음 안녕하십니까 ①, ②>는 코로나 이후 급증한 중장년 심리 위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유의 시간으로 김현수(명지병원 정신건강 전문의)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운영위원장이 1월 31일과 3월 28일 두 차례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 중장년층의 새로운 일자리 모색에 도움이 될 <인생 2막 탐구생활 : 산과 숲길의 일자리>와 <50+ 그린 코디네이터 되기 : 실내 식물 관리사>, 집수리에 필요한 기초 기술을 배우는 <수리수리 다수리 _ 처음 ①>, 여행을 통해 새로운 인생 2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진우석 작가의 여행 콘텐츠 교실> 등이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대표적인 당사자지원 프로그램인 함께하는 학교 교육 콘텐츠 공모를 통해 당선된 <사박사박 겨울눈 산책>, <가상공간 게더타운에 집 짓기>, <향기로운 일상을 위한 꽃꽂이>, <나를 알고! 일을 잡고!>등 총 10개의 교육 프로그램도 1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센터는 올해 총 4회에 걸쳐 함께하는 학교 교육 콘텐츠 공모를 실시하며, 2학기 개설 프로그램은 오는 2월 중순 다시 모집할 예정이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서대문 FM라디오 함께 만들기 _ 2기>, <입맛 돋우는 김치>, <봄, 막걸리를 만드는 시간>, <정연석 작가와 함께하는 펜 드로잉> 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된다.
센터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과 수강 신청 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 서대문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수강 신청 바로가기https://50plus.or.kr/sdm/education.do
〇 서대문구 통일로 484 공유캠퍼스 2층에 있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40세부터 5060세대까지 중장년 인식 전환과 인생 재설계 그리고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 지원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표) 2023년 1학기 교육 프로그램 안내
인생설계 사업
당사자 지원 사업
일·활동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