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전환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 서대문50플러스센터, 2월 이근후, 3월 고미숙과 함께 내:일을 여는 사이특강 개설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운영하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엄영수)에서 40대 이후 직업전환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내;일을 여는 사이특강으로 이근후·고미숙과 함께하는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내;일을 여는 사이특강은 은퇴 이후 새로운 일과 미래를 준비하는 중장년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명사 특강으로, 20241학기 주제는 생애 전환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생애 전환을 준비하는 당신에게첫 번째 시간은 222() 은퇴 이후를 걱정하는 4, 50대 중장년에게 전하는 삶의 지혜 <오늘이 당신 인생의 황금기>가 이근후 이화여대 명예교수의 강의로 열린다. 두 번째 시간은 고전평론가 고미숙의 마흔 이후 사주 명리로 본 인생 비전 탐구 이야기 <오직 나만이 나를 구원한다>36() 이어진다.

이근후와 고미숙 모두 지난해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나의 운명 사용설명서출간 10주년 기념 개정판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저자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이번 특강을 수료한 학습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저자 사인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의 저자 이근후 이화여대 명예교수는 인생의 시간을 아껴 쓰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삶을 누리는 노하우에 대해 인생 선배의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한다. 그는 마흔 이후부터 차근차근 은퇴를 준비한 덕에 아흔을 앞두고도 활기찬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어, 생애 주된 일자리에서 은퇴한 뒤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저자 고미숙 고전평론가는 박사학위를 받은 뒤 백수로 맞이한 40대를 감이당과 남산강학원 공부 공동체를 꾸려가며 활기찬 인생 2막으로 전환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주명리학에서 배우는 인생 비전 탐구법에 대해 강의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중장년 생애전환의 키워드는 팔자타령에서 운명애(Amor Fati)’로 다시 시작하자는 것이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내;일을 여는 사이특강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과 수강 신청 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수강 신청 바로가기https://50plus.or.kr/sdm/education.do

 

서대문구는 다시 시작하는 중장년들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돕는 다양한 평생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내;일을 여는 사이특강이 생애 전환기 걱정이 앞서는 중장년에게 청룡의 기운과 함께 다시 시작하는 용기를 북돋을 것을 기대하며, 중장년 행복 100% 서대문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40부터 5060까지 새로운 일과 미래를 잇는 곳,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서대문구 통일로 484 공유캠퍼스(유진상가) 2층에 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서울런4050과 함께하는 40대 직업전환 지원사업과 중장년 세대의 은퇴 이후 인생 재설계와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직업 상담 및 커뮤니티 지원 활동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문의 : 서대문50플러스센터 02-394-5060

내일을여는사이특강.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