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이수빈)가 지역 사회 기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신규 강좌를 개설했다. 4월부터 6월에 걸쳐 열리는 이번 강좌는 ‘웰 다잉 준비하기-떠남이 평화로운 작은 장례’,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 ‘50+ 마음 챙기기-내 마음을 보여줘’ 등의 50+ 시민교육 프로그램과 농협과 함께하는 ‘귀농 귀촌 아카데미’와 ‘은퇴 재무설계’, 노사발전재단과 함께하는 ‘생애 경력설계 서비스’ 등 퇴직 이후의 새로운 인생 설계와 경력개발을 돕는 것들이다.
4월 17일과 5월 22일 두 차례 열리는 ‘웰 다잉 준비하기’는 그간 꾸준히 작은 장례문화 운동을 펼쳐온 서대문구청과 함께 하는 강좌로, 허례허식과 상업주의로 물든 장례문화를 되돌아보며 소박하고 평화로운 마무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장례 절차를 가족에게 남기는 ‘작은 장례 실천 서약서’를 작성해보고, 희망자에 한 해 서대문구와 협약을 맺은 병원과 상조업체를 통해 합리적인 작은 장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준다. 정신건강지원센터와 함께하는 ‘50+ 마음 챙기기’ 강좌는 중년의 우울증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시간이다.
한편 지난 3월 동국대학교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와의 업무 협약으로 개설된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는 5월 7일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이야기 ‘발리우드 그리고 인도 철학’ 편 수강생을 새롭게 모집한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s://50plus.or.kr/sdm)를 통해서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문의 : 서대문50플러스센터 02-394-5060 ❀ 별첨 : 표 서대문50플러스센터 4~6월 무료 교육 프로그램, 센터 전경 + 강좌안내 이미지 파일
서대문50플러스센터 4~6월 교육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