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가 있는 유진상가 건물은 홍제천 물길 위에 세워졌습니다.
그런데 최근 센터 아래 지하공간으로 사람과 자전거가 함께 다닐 수 있는 산책로가 열렸답니다. 홍제천 물길을 따라 한강까지 끊김없이 계속 걸을 수 있게 되었어요. 홍제천을 따라 걷다가 지하에서 서대문50플러스센터로 올라오는 길과 만날 수도 있어요.
지하에서 이리로 올라오시면 유진맨숀 입구를 통해 센터 옥상 정원과 만나요.
그간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는 <홍제천 생활환경 프로젝트> 힘내라 홍제천 <서대문50+시민과 함께 홍제천 걷기> 걷GO 알GO 사랑하GO 사이특강2 : 인생 정원을 위한 가드닝과 생태이야기_ 또 하나의 이웃 곤충과 새들 등 다양한 홍제천 관련 프로그램들을 개설했습니다.
덕분에 수업을 마친 학습자들끼리 힘내라! 홍제천 커뮤니티까지 만들어 꾸준히 활동하고 계십니다. 활력이 넘치는 홍제천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지난해 힘내라 홍제천 수업을 진행한 서울환경연합 강사님의 글홍제천 자연관찰의 즐거움을 나누다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홍제천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준비했습니다. 2019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으로 홍제천생활환경실천단 10명을 모십니다. 홍제천에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새로운 모색을 함께 해보세요.
|